Navigation




금투자 방법 Q&A

최근 금융위기가 세계경제를 동반침체로 이끌면서 전 세계 증시의 변동성이 크게 확대되고, 부동산 하락, 외환시장의 불안정, 소비 위축 등 경기하강이 장기화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따라서 그동안 증시에만 몰렸던 투자자의 눈길이 증시를 떠나 안전자산으로 꼽히는 금을 선호하면서, 전세계 부유층 투자자들이 전례없이 금투자에 열을 올리고 금괴와 금화 등을 싹쓸이하고 있다고 듣고 있다. 그렇다면 과연 재산증식의 수단으로 금투자는 안전한가?

사실 금은 투자의 3대 원리인 수익성, 안전성, 환금성에 있어서 주식, 부동산과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재테크 수단으로 새롭게 부상되고 있는 투자 대상이다. 금은 실물투자이기 때문에 언제나 되팔아 현금화할 수 있고, 뭐니뭐니해도 순금은 물가상승과 인플레이션을 따라 잡기 때문에 수익성이 보장되며, 주식은 망하면 모든 재산이 사라지지만 금은 그 가치를 보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가 살고 있는 캘리포니아도 19세기 우연히 금이 발견되면서 골드러시가 시작되어 노동자들이 대거 이주하면서 새로운 정착촌들이 건설되었고, 이주민들만의 독특한 문화가 생겨 현재의 캘리포니아가 형성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금의 위력은 그만큼 대단하다 과거에는 금 발견을 위해 다른 나라를 침략하고 식민지화 했으며, 미국의 달러도 당시 금광에서 채굴된 금으로 금본위 화폐 경제에 크게 영향을 미친 것으로 짐작할 수 있다.
금은 지금도 모든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고, 올림픽에서도 금, 은, 동 순서로 매길 만큼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수 밖에 없는 귀한 물건으로 여겨지고 있다.



그렇다면 금투자는 어떻게 하는 것이고, 금딜러상이라는 말이 다소 생소하기는 하지만 유나이티드 골드가 하는 일은 무엇인가?

미국으로 이민 오신 많은 한국분들은 주식이나 부동산 투자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지만, 금투자에 대해서는 그 방법을 몰라 금투자를 하고 싶어도 하지 못하고, 금투자를 위한 신뢰할 만한 기관이 과연 이곳에 있는지에 대해서도 모르고 있다.
그래서 더욱 안타까운 것은 금투자를 위해 한인타운을 찾는 투자자들이 금투자와는 전혀 관계가 없는 금을 보석상을 통해 구매하고 있다는 것이다. 주로 금거북이, 금돼지, 금반지등을 구매하고 있는데, 이것은 금 장신구이지 소위 투자목적인 골드바나 금괴, 금화 등과는 상관이 없는 것이다.
유나이티드 골드는 투자목적으로 금을 구입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금을 사고파는 일을 도와주는, 쉽게 말해 주식을 사고파는 사람들에게 수수료를 받고 주식 거래를 도와주는 것과 같이 금거래를 그날그날의 시세에 따라 알선하는 회사이다. 미국은 이미 금투자가 일반화되어 있고 그 안전성 때문에 재산증식의 다른 수단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금투자가 안전하다고 하는데, 앞으로 금값은 계속 오르리라고 전망하는지?

금은 위기에 더욱 강하다고 할 수 있다 전쟁이나, 천재지변, 세계 경제가 불안할수록 금값은 천정부지로 치솟는다. 또한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한 것도 가격상승을 부추기는 빼놓을 수 없는 요인이다. 미국의 달러가치 인하는 금값의 상승을 부추기고 있다. 국제 금거래는 대부분 달러로 결제가 되는데 달러가치가 떨어지다 보니, 당연히 실물자산인 금값이 오르게 되어 있다. 글로벌 금융위기 속에서 각국이 시장에 막대한 돈을 풀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화폐가치가 하락할 것은 불을 보듯 분명하고, 앞으로 금은 인플레이션에 대비할 수 있는 자산으로서 그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금 수급의 불안정이 금값을 상승시키는 주요 원인이 될 것으로 전문가는 예상하고 있다. 지금 시중에 골드바와 금화를 구하는 것이 매우 어려운 것도 이를 반영하고 있다. 따라서 금투자는 투자가들에게 자산가치를 저장하고, 부를 보존하며, 금융위기를 비켜 가는데 필요한 수단으로 다시 각광을 받고 있다.



그렇다면 적은 돈으로도 금투자는 가능한가?
금투자시 유의할 사항은?

금은 소액 투자자에게도 적합한 투자 대상이다. 인플레이션 시대에 돈을 벌기 위해서라기 보다는 자신의 자산을 지키기 위해 금투자를 한다면, 금값이 조만간 온스당 2000달러를 넘어 3400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는 일부 전문가도 있어 투자 전망은 밝은 편이다. 금은 사서 바로 팔기보다는 몇 년 보유 후 팔라고 전문가는 권하고 있다.
또한 금투자는 자신에 맞게 계획을 세워 서두르지 않는 투자가 바람직하고, 한꺼번에 모든 재산을 투자하는 것보다 분산 투자하는 것이 리스크를 피하는 방법이다.
끝으로 금투자에 관심이 계신 분들은 전문기관인 유나이티드 골드로 문의해 주시고, 현재 재산 증식의 한 방법으로 전 세계적으로 투자 적기로 생각하고 투자바람이 불고 있는 영원불변한 천연 안전자산인 '금'에 대해서, 한인 투자가들도 도전해보기를 강력히 추천하는 바이다.